언론보도자료
+ Home > 커뮤니티 > 언론보도자료
게시물 상세내용
[사랑방신문] 밀라노직업전문학교. 고교패션콘테스트 다수 수상 쾌거
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279
작성일 2021-11-17 11:29:06

 

밀라노직업전문학교. 고교패션콘테스트 다수 수상 쾌거

입력 2021.11.17. 08:47 

일반고특화반 참가자 전원 수상해

 

 

밀라노직업전문학교 일반고특화반 학생들이 ‘제6회 고교패션콘테스트’에서 상을 휩쓸었다.  

지난 14일 서울 강동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 콘테스트는 재단법인 강동문화재단과 (사)고교패션콘테스트가 공동주최∙주관했으며, 패션에 관심 있는 전국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회다. 

이번 대회에 밀라노직업전문학교에서는 일반고특화 애슬레서 패션디자인 및 양장기능사 취득과정에 재학중인 7명이 참여했고, 7명 모두 수상에 성공했다. 

또 함께 진행된 ‘제3회 고교모델 콘테스트’에도 2명이 참가해 모두 본선에 진출하는 성적을 올렸다.

 

 

수상자는 △강동구청장상 황명석 △시몬느상 이건오 △다민상 이승민 △모리스상 이수지 △주끼상 정건 △고교패션디자이너상 류현율, 주재민 △고교모델상 신지호, 조현석 등이다. 

수상자들은 일반계 고등학교에서 2년 교육과정을 마치고 패션 전공교육을 받고자 밀라노직업전문학교 직업반에 입학했다. 

밀라노직업전문학교는 매년 3~12월 패션디자인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. 밀라노직업전문학교는 패션기획, 패션디자인, 패턴, 봉제를 비롯해 스마트 의류디자인 및 제작을 위한 코딩과정까지 갖췄다. 교육내용에는 고등학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양장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업도 포함되어 있다. 패턴CAD, 포토샵,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활용한 수업도 포함되어 있어, 학생들은 현장에 투입되었을 때 빠르게 업무에 적응할 수 있다.

밀라노직업전문학교는 패션 뿐만 아니라 전기과도 개설하고자 승인을 기다리는 중이며, 일반고생은 무료로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다. 특히 식비, 교통비와 같은 훈련수당을 받으며 실습재료를 지원받아 공부할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이 없으며, 타지방 일반고생의 경우 기숙사도 지원받을 수 있다.

과정 문의 062-363-7999

김누리기자 knr8608@srb.co.kr

 

출처 : https://news.sarangbang.com/detail/article/3204587